Swift랑 친해지기/Swift 책보면서 정리해보기

변수와 상수의 이름 정의하기

데브킹덕 2022. 1. 10. 23:16

스위프트는 다른 언어에 비해 상당히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.

 

규칙1

알파벳, 한글 (자음,모음), 아라비아 숫자,특수기호, 한자, 이미지용 바이너리 코드 사용 가능 

// 영어 및 숫자 , 언더바로 정의 
var str = "문자열"
var initInt34 = 34
var in_Int = 100

// 한글, 자음, 모음으로 정의
var 안녕 = "인사"
var ㅇㄴ = "아니"
var ㅏㅕ = "안경"

// 한글 초성과 알파벳을 같이 정의
var ㅁㄴㅇ34 = 3.14

// 특수 기호를 사용하여 정의
var ® = 1234

// 이미지 바이너리 사용하여 정의
var 😀 = 567

// 한자를 사용하여 정의
var 德 = "덕"

맥북 특수문자,이모티콘, 한문 키

control^ 과 command 와 space바 누르면 특수문자, 이모티콘 사용 가능해유~

한문은 option과 enter키 

하지만 특수문자나 이모티콘으로 전부 코드를 짜면 알아보기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,

유지보수가 힘들기 때문에 저얼대 안하는거 추천... 재미로라도.. 

규칙2

연산자 (+,-,*,/) 및 띄어쓰기는 사용 불가능

그러나 B.U.T 벗!!

_ 언더바는 사용 가능

//언더바 사용가능 예시
var gd_gd = "GDGDGD"

규칙3

예약어 , 키워드로 등록되어 있는 단어 사용 불가능

(class, enum, struct, extension, protocol, as)

단, 대소문자 바꿔서는 가능

 

//구조체를 정의하는 키워드 struct 사용불가능
var struct = 11


// 대문자로 바꿔서 사용 한경우
var Struct = 22

컴파일러의 오작동을 피하기 위해 사용이 불가능 하지만 대문자로 바꿔서 사용하는거는 비추

 

규칙4

변수와 상수명 첫번째 자리에 숫자가 올 수 없다.

var 1gd = 111 // 첫번째 자리에 숫자 사용 불가능 예시

'Swift랑 친해지기 > Swift 책보면서 정리해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nt - 기본자료형  (0) 2022.01.11
자료형  (0) 2022.01.11
변수와 상수를 정의하는 방법  (0) 2022.01.07
변수와 상수  (0) 2022.01.07
스위프트 기초 문법  (2) 2022.01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