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et totalGems = randomNumberOfGems
var ruby = 0
while ruby != totalGems {
if isOnGem {
collectGem()
ruby += 1
}
if !isBlockedRight{
turnRight()
}else if !isBlockedLeft{
turnLeft()
}else if isBlocked{
turnLeft()
turnLeft()
}
moveForward()
}
1. 변수 ruby 를 선언하였고 값 0 을 주었다 .
var ruby = 0
2. ruby 의 값과 tatalGems(총 보석의 값)이 같지 않을동안 반복문을 실행하게 하였다.
보석이 만약 있으면 보석을 수집하고 ruby의 값을 +1 한다.
while ruby != totalGems {
if isOnGem {
collectGem()
ruby += 1
}
}
3. 만약에 오른쪽 벽이 막혀 있으면 오른쪽으로 회전 ,
왼쪽 벽이 막혀 있으면 왼쪽으로 회전,
앞이 막혀있다면 왼쪽으로 돌아 뒤돌기를 하였고,
조건문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한칸씩 이동하도록 하였다.
if !isBlockedRight{
turnRight()
}else if !isBlockedLeft{
turnLeft()
}else if isBlocked{
turnLeft()
turnLeft()
}
moveForward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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