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러처리는 프로그램의 오류 조건에 응답하고 이를 복구하는 과정을 뜻함
스위프트에서는 발생(throwing), 감지(catching), 전파(propagating), 조작 (manipulating)을 지원함
Swift의 열거형은 관련 오류 조건 그룹을 모델링하는 데 적합해, 관련 값을 사용하여 오류 특성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음
열거형을 이용해 에러처리에 대해 알아봄
throw 명령문을 이용하여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음
playground execution terminated: An error was thrown and was not caught
플레이그라운드 실행 종료:오류가 발생했지만 발견되지 않았다고 뜸
checkPhoneBatteryStatus라는 함수로 에러를 처리해보자
throws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메서드 제목 옆에 붙여줌
guard문의 else블록안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도록 구간을 써줌
try, do catch 로 던진 오류를 처리함
do {
try 오류 발생 가능 코드
} catch 오류 패턴{
처리코드
}
- batteryLevel이 -1이면 PhoneError.unknown
- -1이 아니고 20보다 작을 경우
- 두구간이 아닐경우 배터리상태가 정상입니다.가 리턴
그 외 오류 발생:(error)
try?
옵셔널 형태로 오류처리
try!
에러가 없을 것이 확신이 들때
근데 최대한 쓰면 안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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