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
func collectOrToogle(){ //collectOrToggle이라는 보석을 수집하고 닫힌 스위치를 여는 함수만듦
if isOnClosedSwitch { // 만약에 스위치가 닫혀있다면
toggleSwitch() // 스위치를 눌러라
}
if isOnGem{ // 만약 보석이 있다면
collectGem() // 보석을 수집해라
}
}
for i in 1 ... 4{ //4번동안 반복문 앞으로한칸 + 보석수집, 스위치키기
moveForward()
collectOrToggle()
}
turnLeft() // 왼쪽으로 돌기
for i in 1 ... 2 { //2번동안 반복문 앞으로한칸 + 보석수집, 스위치키기
moveForward()
collectOrToggle()
}
turnLeft()
for i in 1 ... 4 {
moveForward()
collectOrToggle()
}
turnRight() //오른쪽으로 돌기
for i in 1 ... 2 {
moveForward()
collectOrToggle()
}
turnRight()
for i in 1 ... 4 {
moveForward()
collectOrToggle()
}

보석과 스위치가 같이 있을 수 있어 else를 써서 보석을 수집해라를 할 수 없었고,
else로 moveForward()를 추가해 앞으로 가게 했으면 벽에 닿기 때문에 쓰지 않았다.
* Swift PlayGorund 왕초보
결과는 성공적이였지만 코딩을 잘 짜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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